고양이 수명은 얼마나 될까? 고양이 사람수명 비교분석!!

고양이의 수명은 얼마나 될까? 고양이 사람수명 비교분석!!

고양이 수명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고양이는 생활 환경, 살아가는 방식과 그리고 유전학적 요인등 으로 인해 각각 다른 수명을 가지고 있답니다. 이러한 고양이의 수명이 궁금하신가요? 이 글에서는 평균 고양이 수명에 대해 알아보고 사람의 수명과 비교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고양이의 수명의 기본

고양이 평균 수명

고양이가 평균적으로 살 수 있는 시간은 12년에서 15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주 관리가 잘 된 고양이는 20년 이상 사는경우도 자주 보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여러 요건에 따라 달라지곤합니다.

실외 고양이 vs 실내 고양이

실내 고양이 같은 경우 기본적으로 15년에서 부터 20년가량 살 수 있답니다. 하지만 실외 고양이같은 경우 위험 요소에 자주 노출되어 평균 5년에서 많게는 10년으로 실내 고양이보다 훨씬 오래 못 산답니다.

고양이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주어진 생활 환경

고양이가 살아가는 환경은 수명에 많은 영향을 끼친답니다. 위에 설명했듯이 실내 고양이가 실외 고양이보다 평균적으로 더 오래 살 수 있다는 것이죠.

유전학적 요인

스코티쉬 폴드 고양이 그림

고양이의 수명은 사람처럼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크게 좌지우지됩니다. 특정 품종은 다른 품종보다 더 못 살수도, 더 살 수도 있답니다. 예시로 샴 고양이, 버마 고양이가 오래사는 품종이며 스코티쉬 폴드, 맨섬 고양이가 비교적 적게 사는 품종입니다.

영양가와 밥

적절한 밥량과 규칙적인 식생활, 다양한 영양 섭취를 하는 등 고양이의 건강과 수명을 유지시키는데 매우 중요하답니다. 특히 균형잡힌 식단은 고양이의 전반적인 건강을 증대시켜줍니다.

정기적인 의료 관리

고양이 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들도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예방 접종은 고양이의 수명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하여 질병을 초기에 발견하고 바로 치료하는 것 또한 중요하답니다.

고양이 수명과 사람 수명을 비교해보자.

인간의 평균 수명

사람의 평균 수명은 요즘 100세 시대라곤 하지만 대략 70년에서 80년정도가 됩니다. 생활 습관 또는 의료 수준과 유전적요인등에 따라 천차 만별이긴 합니다.

고양이 나이를 사람 나이로 환산

고양이의 나이는 사람의 나이로 바꾸는 일반적인 방법은 첫 해가 지나면 15년, 두 번째 해를 맞이하면 24년으로, 그 이후 부터는 매년 4년씩 추가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고양이가 10살이 되었다면 사람 나이로는 56살 된 사람과 맞먹는다는것입니다.

생활 습관의 차이

고양이와 사람의 수명에는 생활 습관이 가장 크게 영향을 받기도 합니다. 사람은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며 적절한 운동을 하며 정기적인 의료 관리가 중요한 부분에 있어, 고양이는 활동적이고 호기심이 많기에 다양한 자극을 필요로 한답니다.

글을 마무리 하며

고양이 수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이의 수명은 여러 요인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으며 적절한 관리와 꾸준한 사랑을 통해 수명을 최대한 연장시킬 수 있답니다. 고양이의 식습관과 생활 방식을 분석하여 틀린 부분을 바로잡고 올바른 방법으로 집사와 오래 지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세요.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